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블로그 글 잘 쓰는법을 배워보자

by 귀여운펭귄 2020. 5. 8.



블로그를 시작한 건 

굉장히 오래전부터였어요

저희 큰아이가 지금 10살인데

처음에는 그냥 아이성장기록을 남기고 싶어 시작했거든요



그러다가 잠시 방치했다가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처음에는 못 느꼈던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를 잘 쓰는법을

한번 공유해보려고 해요


첫번째는


블로그 포스팅의 주제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에요

가만히 생각해보면

내가 검색을 할 때 왜 검색을 하게 되는지를 생각해보면 간단하거든요


내가 뭔가 알고싶은 정보를 빨리 얻으려고 할 때 

검색을 하게된답니다


그래서 쉽게 생각해서 검색하는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글을 쓰는것이 굉장히 좋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그냥 나의 하루 일상

또 일기형식의 글들을 많이 쓰다가

우연하게 트리축제에 관한 포스팅을 했는데

이게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경험이 있어요



그래서

통계와 유입을 확인해봤더니

많은 사람들이 트리축제를 가려면 어떻게 가는지

트리축제에서는 어떤 행사가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검색을 상당히 많이 했던거죠


그래서 글을 쓰실 때 정보에 관해서 상세히 적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두번째는 글자수를 신경써서 포스팅한다


글자수를 너무 짧게 적을 경우에는 노출되기가 쉽지 않아요

어디나 내가 포스팅을 얼마나 정성스럽게 썼는지를 기준으로 노출이 되는데

너무 짧은 글은 제외가 되기 쉽겠죠


그래서 내 글이 2000자 정도는 되는지를 확인하는 네이버의 글자수세기를 통해

확인해서 포스팅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는 키워드를 적절히 쓰시는 거에요


내가 어떤 맛집에 관해서 쓰는 포스팅이라면 맛집이라는 키워드가 어느정도

반복해서 글 사이에 들어가는 것이 좋답니다 


또 많은 사람들이 검색해볼 만한 키워드를 주제로 잡고 글을 쓴느 것도 도움이 되겠네요


처음에는 단순히 내 일상을 기록하기 위해 

시작했던 포스팅으로 인해서 지금은 제가 하고 있는 일이

온라인마케팅을 잘 활용하면 어떤 결과가 있는지를 

잘 알게 되어서 열심히 배우고 실천하고 있답니다


너무 빠르게 조급하게 하지 말고 

하나씩 포스팅하시면서 재미를 붙이신다면 

분명 포스팅 글쓰기 실력도 늘어날 것 이라고 생각해요



블로그 글을 잘 적는 법을 

잘 적용하셔서 여러분 하시는 분야에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








댓글